★TOP밴드/TOP밴드 시즌2 이야기

탑밴드 시즌2. 드디어, START.

노리. 2012. 3. 19. 23:49

TOP밴드 시즌2 공식 홈페이지 : http://www.kbs.co.kr/2tv/enter/topband2/apply/index.html 
TOP밴드 시즌2 예선 응모 다음 POT :  http://tvpot.daum.net/audition/topband/Top.do 




온갖 네임드 밴드들의 난립(과 딕펑스의 불참ㅜㅜ)을 확인하며... 3월 19일로 접어드는 0시. 탑밴드 시즌2 모집이 마감되었다.
총 655팀. 초반 참여 부진을 두고 제작진과 팬들 모두 걱정을 했으나 보란듯이 우려를 불식시키며.... 전 시즌에 못지 않은 참여 팀 기록.
일반적으로 하는 노래 오디션과는 달리, 팀을 짜서 합을 맞추는 "밴드"가 지원하는 것이기 때문에,
특히 음악하기에 척박하기 그지없는 이 바닥에서 태어난 밴드들이 모이는 것이기 때문에 저 숫자는 매우 의미가 크다.

시즌1에서 가능성을 보여줬다면, 이제 시즌2에서는 꽃을 피워야 할 때다.

탑밴드 출신 밴드들의 공연이 연일 만원 사례를 이루고, 주목받았던 밴드들이 음악적으로 더욱 성장할 발판을 마련했다면
이제 그 것을 보고 모인 유수의 밴드들... 혹은 가능성 있는 밴드들이 대한민국 대중문화의 중심에 서도록, 도와줄 수 있는 판이 마련되어야 한다.

그리고, 그 시작점에 이제 섰다.





잘 되길 바란다. 잘 되었으면 좋겠다.
아이돌 일색의 의미없는 노래들이 이 땅을 지배하고 있지만,
절박하게.. 인생을 걸고 음악하는 사람들의 노래들이 하늘에 울려퍼졌으면 좋겠다.
그 시작에 진심을 가지고 음악인들을 배려하는 탑밴드가 있으면 더욱 기쁠 것 같다.
왜? 내가 탑밴드로 인하여 얻은 것들이 참 많으니까...
좀 더 귀를 틔우고 눈을 돌리면 이런 좋은 음악이, 이런 즐거운 문화가 있다는 것을 다른 여러 사람들도 알았으면 좋겠다.

기쁘게 기다리련다. ^^
5월은 아직 멀었지만, 또 금방 다가올 것이라 믿는다.

그러니까, 탑밴드 화이팅!!!!!!!
모두를 응원하겠습니다! >0<